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가정폭력 대처하기_남편폭력 이혼소송

좋은정보공유해요! 2020. 2. 6. 18:30

#가정폭력대처 #남편폭력이혼 #남편폭행이혼

 

부부의 이혼중 폭력으로 이혼하는 사례가 얼만큼 된다고 생각 하시는지요? 외도만큼 정말 많은 비중을 차지 하는것이 바로 가정폭력이혼입니다.  지금 이시대에 매 맞고 사는 여자가 있어? 라고 하지만 생각과는 다르게 폭언 폭행 기물손괴 파손등 화가 나거나 술을 먹으면 화를 참지 못하고 그렇게 행동하는 남편들이 아직도 많이 있습니다.

또한 이 폭력은 단순히 때리고 밀치는 폭력뿐만 아니라 정서적 심리적인 언어 폭행을 포함한 모든것을 가정폭력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사실 폭력은 이혼사유가 명백합니다. 하지만 이혼을 하지 않고 참고 사는것은  폭력 폭언을 하고 나서 용서를 빌면 아내들은 또 그렇게 마음이 누그러 지고 다시는 안그러겠다는 반복적인 남편의 거짓말로 속고 속아 살아 가는것이죠

 

 

 

상황이 어찌 됏건 폭력은 정당화 될수 없습니다.  그리고 가정폭력은  잘 대처 하셔야 하며 이혼소송을 준비 하신다면 현명하게 대처 하셔야 합니다.

먼저 반복적인 남편의 폭력으로 두려움에 떨고 살고 있다면 먼저 남편으로 부터 자신과 아이들에 대해 접근금지 가처분 신청을   해야 합니다. 사실 이혼은 기간이 상당히 오래 걸립니다. 그리고 남편이 보복할것 같아 두려움에 떨어 이혼소송은 물론 아무것도 못했다면 사전처분 신청으로 먼저 접근금지가처분 신청을 할수 있습니다.

이는 남편의 폭력성이 어느정도 입증이 된것이기에 남편은 법원의 말을 들으수 밖에 없고 이를 어길시 과태료를 내야 합니다.

 

 

 

가정폭력 이혼소송시 남편 폭력에 대한 증거를 수집하셔야 합니다.  폭행을 당한 사진이나 동영상 폭언을 했던 녹취록등 잠겨 두시고 폭력이 일어 났을때 경찰에 신고를 해서 기록을 남겨 두시고 꼭 병원에 가셔서 상해 진단서를 꼭 발급 받아 남편 폭력에 대한 증거를 남겨 두셔야 합니다.

 

남편폭력으로 인한 이혼은 이혼은 물론 위자료도 받을수 있습니다.  남편이 이혼을 원하지 않더라도 이혼이 가능하며 혼인 파탄을 가져온 유책 배우자인 남편은 아내에게 위자료를 지급해야 합니다.

 

 

 

사실 가정폭력은 사회적으로 관심이 많아 졌습니다. 예전처럼 가족 부부만의 문제라고 생각하지 않고 있고  경찰신고시 가정에서 해결하라고 단순 가정사로 보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남편 폭력에 두려워 마시고 경찰에 신고 하시고 그런 폭력은 아이들에게도 좋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

 

 

 

 

 

가정폭력 남편폭행으로 이혼을 고민 하시나요? 어떻게 대처 해야 할지 고민이시라면 전화주세요 카카오톡이나 전화주세요~